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E-mail ·
사이트맵 ·
인트라넷
3.1
·
글자크기
법인소개
이사장인사말
설립목적 및 연혁
등대의집
원장인사말
연혁
미션&비전
시설현황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은가비주간활동센터
미션&비전
시설현황
입소안내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찾아오시는길
서비스안내
입·퇴소안내
기초생활지원서비스
의료지원서비스
교육지원서비스
사회재활지원서비스
직업재활서비스
지역사회연계서비스
후원
및
자원봉사
후원안내
후원신청
기부금영수증발급
자원봉사자안내
자원봉사신청
후원/자원봉사게시판
열린마당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소식지
이달의일정
사진자료실
동영상자료실
고충처리회
운영체제
로그인
회원가입
개인정보취급방침
저작권정책
사이트맵
회원가입
> 운영체제 >
회원가입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 1 조 (목적)이 약관은 현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가입을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위 기관과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내용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1.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기관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기관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1.위 기관은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1.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위 기관과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위 기관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여러가지 실격사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위 기관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위 기관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위 기관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위 기관과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위 기관은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위 기관은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1."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위 기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제2항의 변경사항을 위 기관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위 기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위 기관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위 기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위 기관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위 기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1."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위 기관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위 기관 및 위 기관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위 기관에 통지하고 위 기관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위 기관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위 기관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위 기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1.위 기관과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위 기관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위 기관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위 기관의 의무)1.위 기관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위 기관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위 기관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1."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위 기관과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위 기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위 기관과 게시한 정보의 변경 4.위 기관과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위 기관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위 기관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1.기관은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기관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위 기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 기관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위 기관과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위 기관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1.위 기관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위 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1.위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위 기관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위 기관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1."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위 기관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1."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위 기관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위 기관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위 기관과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1."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위 기관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위 기관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위 기관과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홈페이지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1."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위 기관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위 기관과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1.위 기관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위 기관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위반시 언제든지 삭제 할수 있으며 위 기관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위 기관은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위 기관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위 기관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위 기관과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위 기관과 인정하는 경우 위 기관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1.위 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위 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위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위 기관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위 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1.위 기관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위 기관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이 약관은 2009년 1월 1부터 적용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등대의집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제 1항 및 동법 시행령 제 3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정보주제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1.등대의집에서는 개인정보파일 목록에 게재된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등대의집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1.등대의집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제2조(처리하는 개인항목),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등대의집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명 등대의집 대상자(이용자) 관리파일 등대의집 자원봉사자 관리파일 등대의집 후원자 관리파일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전국시군구, 사회복지 관련 기관, 후원자 및 단체 천안시자원봉사센터, 1365포털사이트, 사회복지자원봉사활동인증관리(VMS) 기부·후원단체, 국세청, 금융감독원, 후원CMS관리시스템-CMS 이용목적 인적사항 및 근황파악,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이용, 영수증 발급 봉사실적입력, 관리, 확인서 발급 인적사항 및 근황파악, 신청한 서비스 이용 (연말정산자료, 기부금영수증 발급) 개인정보 제공 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이메일주소, 대상구분, 세대구분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만14세미만은 법정대리인 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후원구분, 납입구분, CMS 후원자일 경우 출금일자, 은행명 예금주, 후원금, 계좌번호, 출금일자 관련법령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2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시행령 제15조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2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19조 정보제공 보유·이용기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영구) 제3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등대의집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등대의집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등대의집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4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1.등대의집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동의,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 성함, 성별, 주소, 상세주소 ② 민원사무 처리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 ③ 자원봉사활동 관련 업무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VMS아이디,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④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1.등대의집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에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1.등대의집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보안프로그램 설치 제7조(권익침해 구제방법)1.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등대의집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행정안전부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 홈페이지: www.privacy.go.kr - 전화: 02-2100-3394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a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 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pra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www.netan.go.kr - 전화: (사이버범죄) 02-393-9112, (경찰청 대표) 1566-0112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1.등대의집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 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정은주 - 직책: 원장 - 직급: 원장 - 연락처: 041-582-4495~6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자립지원팀 - 담당자: 허슬기 - 연락처: 041-582-4495~6 2.정보주체께서는 등대의집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등대의집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1.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2. 10. 04. 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