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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대의집 자원봉사교육 및 활동 공지사항(2014.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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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14-11-04 10:55 조회52,24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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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대의집 자원봉사교육 및 활동 공지사항(2014.11.04)

 

 

1. 자원봉사교육 관련

     가) 앞으로 별도의 교육일자를 정해 진행하지 않습니다.

     나) 방문하시는 날 신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겠습니다.

     다) 교육 내용은 시설 소개, 자원봉사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인권교육입니다.

           자원봉사교육 및 인권교육은 의무사항입니다.

     라) 기존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연간 2회 이상의 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해야 하니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자원봉사활동 실적확인서 발급

     가) 앞으로 자원봉사자활동 실적확인서 발급은 시설에서 진행하지 않습니다.

     나) 자원봉사활동을 신청하기 전에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www.vms.or.kr)에서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VMS)에 가입을 해야만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 실적확인서는 본인이 직접 사이트(www.vms.or.kr)에 들어가셔서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라) 부득이하게 VMS 실적확인서 이외에 다른 실적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학교에서 지정해 준 서식을 만들어 제출해 주시면

          시설 직인을 찍어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자원봉사 에티켓

     가) 갑작스런 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운 분들은 반드시 등대의집 백동현 기획홍보팀장에게 전화 또는 문자(041-582-4495,

          010-3103-5278)를 주시기 바랍니다.

     나) 자원봉사 교육 및 활동 시 핸드폰 사용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등대의집 시설 전체가 금연구역이니 담배를 피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이용인에 대한 에티켓

     가) 이용인이 거주하는 생활공간은 함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나) 이용인의 연령에 맞는 호칭, 존칭을 사용해 주세요.

     다) 지적 장애인이나 우리와 똑같은 감정과 욕구를 지닌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라) 이용자의 표현을 이해하지 못했다면 솔직하고 정중하게 표현해 주세요.

     마) 보편적인 사회적 원리와 기준에 맞게 대해 주세요.

     바) 과잉(보호, 염려, 친절), 동정, 자선적인 태도는 금물입니다.

     사) 도움이 필요한 경우라도 요청이 있을 때만 도와주세요.

     아) 보행이 어려운 이용인과 함께 걸을 때는 보조를 맞춰 주세요.

     자) 등대의집 이용인들도 모두 각기 다른 개성과 특기, 특징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차) 등대의집 이용인들도 개별적 관심, 우정, 또 대우와 존중을 받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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